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이브이

[플레이 일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2. 블루배지

by 껨지 2024. 9. 2.

2일차


 

 회색시티 우측으로가면
꼬마아이가 배지가 늘어날수록 프렌들리숍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이 늘어난다는 팁을 알려주네요 !

회색시티 우측은 3번도로로

달맞이산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가는길에 망키를 봐서 한마리 잡았습니다

 

3,4번 도로에 트레이너들이 많아 배틀을많이했는데

달맞이산 입구에 포켓몬센터가 있어 다시 회색시티로 돌아갔다올 수고를덜어줍니다 !

 

달맞이산 입구 앞 포켓몬센터에서는 잉어킹을 500원에 판매하는아저씨도 계시지만잉어킹은 항상 잡기가 쉬운 포켓몬이여서 저는 구매하지않고 넘겼습니다

 

달맞이산 동굴 입구 상단에는 나옹이 자고있네요 

 

달맞이산 동굴을 들어가면 마주하는 로켓단 !

추억의 로이&로사 그리고 아까 동굴 입구 상단에서 자고있던 나옹까지 !

 

무슨 희귀한 화석을 찾고있는모양입니다

 

저렇게 희귀한 화석을 찾고있다는 정보를 주고 로켓단은 사라집니다

달맞이산 동굴에서 저희도 화석을 찾아야하나보네요

 

레츠고! 피카츄 플레이 후 처음보는 동굴지형!

처음나오는 동굴지형이다보니 그동안 밖에서 보지못했던 포켓몬들이 잔뜩 나옵니다

 

그래서 화석찾기는 잠시 미뤄두고 도감수집을 먼저 했습니다꼬마돌, 롱스톤, 주뱃, 삐삐, 럭키, 파라스를 잡았네요

 

또한 달맞이산 동굴 안에는 트레이너가 많아 배틀또한 많이 진행됩니다

 

어찌저찌 길을 따라가다 동굴 최하층으로 오게되면 로켓단 조무래기들이 보입니다

포켓몬 수집하랴 아이템 주으랴 정신없이 돌아다녔지만 맞게온거같네요

 

로켓단들도 당연 마주치면 배틀을 진행하게됩니다

 

여러 트레이너 배틀을 거쳐 레벨 16을 달성한 니드런이

니드리나로 진화 !

 

동굴 최하층에서 계속 나아가다보면

돌맹이 두개를 보면서 서있는 친구를 한명 보게됩니다

 

"이 화석은 내가 발견한거야"라고 하는걸 보니로켓단친구들이 찾던 화석이 이건가봅니다

 

말을 걸면 화석의 소유권을 넘겨주기싫은지 바로 배틀을 신청합니다

 

무력으로 제압을 하면 하나씩 나눠갖자고 타협을 봅니다 ㅋㅋㅋㅋ

 

화석은 조개화석과 껍질화석 두 종류가 존재하네요

선택에 따라 큰 차이가 있나싶어 검색을 해보니..

 

조개화석 = 암나이트

껍질화석 = 투구

 

추후 홍련마을에서 위 화석을 포켓몬으로 복원을 할 수 있다하네요

그리고 레츠고 시리즈에 화석은 총 세종류인데 나중에 화석을 모두 얻을 수 있다해서

부담없이 바로 제 앞에 놓여있던 조개화석을 선택했습니다

 

화석을 챙기면 뒤늦게 로사&로이가 뛰어와

화석을 빼앗으려고 배틀을 신청합니다

 

배틀방식은 2:2배틀로 제가가진 포켓몬 두마리와 로사&로이가 각 한마리씩 내보내 진행됩니다

예전에 이런기능이 있었는지는 기억이안나지만

2:2전투 새롭네요

 

전투에서 승리를 하게되면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때처럼 로사와 로이는 도망치게됩니다

 

화석까지 챙기고나면 근처에서 달맞이산을 나오는 출구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달맞이산 출구를 나오니 4번도로로 나오게되네요4번도로 사이에 달맞이산이 있는 형태인가보네요

 

4번도로에서 마을로 가는 길 고라파덕이 보이길래 바로 잡아주면서블루시티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

 

블루시티 중심쯤에 분수대가 있는데

피카츄가 반응을 해서 가까이가보니분수대에 돈을 던져넣을 수 있는 시스템이네요

 

일단 50원만 던져 넣었더니 피카츄가 좋아하네요 (왜지..?)

 

새로운 마을에 도달하면 루틴처럼 하는 도장깨기 !

이번 블루시티 체육관은 또 추억의 캐릭터 이슬이 관장으로 있습니다

 

물 포켓몬 위주로 사용을 하는데 피카츄(전기)속성으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체육관장인 이슬이는 고라파덕과 아쿠스타를 사용합니다

 

배틀에서 승리를 하게되면

블루배지'기술머신29 열탕'이렇게 받게됩니다

 

열탕은 이슬이의 아쿠스타가 사용하던 기술이였네요

 

블루배지 획득 후 마을 북쪽 다리로 가면 라이벌이 등장합니다

포켓몬 마니아 이수재?이수재면 예전에 포켓몬에서 포켓몬 잡으면 컴퓨터로 보내지고포켓몬센터에서 이수재의 컴퓨터에서 확인했던거같은데그 이수재가 여기 시리즈에서 나오나보네요?!

 

일단 라이벌은 겁에질린 반응을 보이면서 정보를 주고 도망갑니다

 

 일단은 블루배지까지 획득을했으니 마을 북쪽은 내일 탐방하도록하고

오늘은 여기서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배지 2/8

도감 19/135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