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이브이

[플레이 일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6. 핑크배지

by 껨지 2024. 9. 7.

 

6일차

 


 

어제 끝냈던 노랑시티의 실프주식회사 앞에서부터 시작!

과격한 방법으로 문을 연 로사&로이 뒤를 따라 실프주식회사로 진입합시다 !

 

들어가면 스토리가 진행되다가 실력을 테스트한다면서

그린이 배틀을 걸어오는데 제 포켓몬의 레벨이 너무 낮아 어려움을 겪어

강제종료 후 실프주식회사를 미뤄두고 레벨업을 먼저 해야할것같네요..

 

빠트린 트레이너가 있나 지나온 길을 한바퀴 돌다가 마주한

야생 파이리 !

 

돌산터널 가는 입구에서 마주쳤네요

 

그러다가 포켓몬 피리를 받은게 생각이나서 다시 무지개시티로 가서 조금 돌다보니 잠만보가 있더라구요

근데 둥글둥글하고 귀엽게 생겨가지고 '눈을 떴을 때 처음 본 것을 먹을 것으로 착각하고

덮쳐올 때가 있다네' 라니.. 난폭한 친구입니다

 

분명 예전에는 이런 특정포켓몬은 잡게해준거같은데

도망을 가버려서 또 다시 강종을 하게되었습니다..

 

상상도 못한 야생파이리 잡은 직후에서 다시시작하게되어

잠만보 앞에서 저장을 하고 진행했더니 바로 잡아버렸습니다

 

잠만보가 막고있던 길인 16번도로쪽에도 못보던 

두두, 두트리오가 보이길래

포획하고 지나갔습니다

 

16번도로 좌측 끝에는 상단, 하단 게이트로 나뉘어있는데

먼저 상단 게이트로 넘어오면 3명의 불량배들과 배틀을 하게되며

안쪽 집으로 가면

'기술머신14 공중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 게이트로 다시 넘어와서 남쪽으로 가다보면

16번 도로에서 17번 도로로 바뀌게되고

조금은 강력한 트레이너들과 처음보는 포켓몬들이 많이 출현하네요

 

이브이, 포니타, 날쌩마는 이 지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브이는 당연히 레츠고! 이브이라는 타이틀이 존재하는만큼

피카츄버전에선 안나올줄알았지만 여기서 나와주네요

 

트레이너들을 상대하면서 17~18번 도로로 이동하다보면 중간에

'기술머신58 드릴라이너'도 손에넣을 수 있습니다 !

 

그렇게 막힘없이 17번도로 끝을 향해 진행하니

연분홍시티에 도착을 해버렸습니다

 

잠깐 마을을 둘러보니 체육관 입장도 가능한것같고해서 구경을 하다 갈 생각입니다

 

마을 북쪽에 라프라스가 떠있길래 가봤지만

아쉽게도 라프라스는 제가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은 아니였네요

하지만 옆에있던 아저씨가

비술 물결타기를 알려주십니다

 

이제 저런 서핑보드를 피카츄와 함께 타고 물을 건너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연분홍시티의 포켓몬센터를 들어가면 피카츄에게 특수한 기술을 알려주는 아저씨가 여기도 계십니다 !

이곳에서는 참방참방서핑이라는 물타입 기술을

파트너 피카츄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

 

이로써 전기타입의 피카츄는 

비행타입의 둥실둥실풀,

물타입의 참방참방서핑까지

 

여러타입의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을에 왔으면 도장깨기

노랑시티랑 다르게 체육관이 열려있는걸로보아 순서가 노랑이 아닌 연분홍이 먼저인가..? 라는 생각도 드네요

 

여기 관장인 독수의 컨셉은 닌자네요

 

연분홍시티 체육관장인 독수가 사용하는 포켓몬은 

또도가스, 질뻐기, 골뱃, 도나리 총 4마리입니다

 

독 카운터 포켓몬이 없고 레벨차이도 크지않아.. 조금 고전했던 관장이네요

 

그래도 ! 어찌저찌 포켓몬 돌려가면서 체육관 클리어 !

핑크배지

'기술머신27 맹독'

이렇게 두 종류를 받게됩니다

 

 

체육관 격파를 진행하면서 어니부기와 리자드도 레벨이 올라

거북왕과 리자몽으로 진화 !

 

피카츄 / 리자몽 / 이상해씨

거북왕 / 탈것 / 잠만보

 

현재 지니고다니는 포켓몬 라인업입니다

 

 

오늘은 핑크배지까지 따고 리포트를 작성했습니다

리포트 창을 보면 핑크배지가 앞에있는걸보아

연분홍시티 다음 노랑시티가 순서같아보이네요

 

획득한 체육관 배지도 벌써 절반이 넘어가고

도감도 레츠고! 피카츄 단독으로만 잡을 수 있는 포켓몬 수인 135마리 중 56마리면

절반을 거의 향해가고있네요

 

추석연휴에 개인적인 일정이있어 게임을 하지못할거같기에

최대한 추석전에 엔딩을 보고싶어 조금 급하게라도 진행할 생각입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