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포켓몬스터 고

[플레이 일지] 포켓몬스터 고 #1. 재설치 및 오토캐치 구매

by 껨지 2024. 9. 15.

안녕하세요 !

포켓몬스터 레츠고 시리즈에서 멜탄, 멜메탈을 구하기 위해서는 포켓몬고가 필요한데
겸사겸사 멜탄, 멜메탈을 옮길 겸 포켓몬고를 다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



포켓몬고는 이전에 한달정도 즐겼던적이 있어 키우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24년 5월달에 시작해서 조금 즐기다 날이 너무더워지는바람에 접어두었던 기억이..


한달남짓이긴하지만 100IV개체로 리오르, 달막화, 망키도 잡았었어요 !


포케지니 앱을 이용해 리모트 레이드에서 이로치 썬더도 잡아봤고
현재 레츠고시리즈에서 필요한 멜탄!
기억상으로 포획한 날짜인  5월 10일, 저 날 멜탄 커뮤니티데이를 진행해서
많이잡았던거로 기억해요 !

그리고 최종적으로 포켓몬고 도감은 319마리를 잡았었네요

당시에는 배틀도 안돌리고 순수하게 잡는재미로만 플레이했었는데
날씨이슈도 있고 매번 폰을 켜서 걸어다니면서 잡기에도 무리가있어서
최근 포켓몬볼 플러스를 구매할때 포켓몬고 보조기기라는 존재를 알게되어..

바로 한개 구매를 해주었습니다 !

이러한 보조기기는 야생포켓몬을 대신 잡아주기도, 포켓스톱을 돌려준다고 하네요
저는 여러개의 계정을 돌릴 필요도 없고 시계도 따로 들고다니는것이 있어
찾아보다가 위 기기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

당장 연휴에 해외여행도 예정되어있고해서 급하게 하나 구매해왔네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
기기 본체, 손목밴드, 충전 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4가지가 들어있네요


오토캐치같은경우 설정 > 디바이스/서비스 접속 > 외부디바이스를 통해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연결을 하고 포켓몬고 알림을 켜두게되면 이렇게 자동으로 포켓몬을 잡거나 포켓스탑을 돌리게되면 알림이오네요


 
먼저 레츠고 시리즈에서 바로 필요한 멜탄을 옮겨주도록 합시다
방법은 포켓몬고의 설정 > 디바이스/서비스 접속 > Pokémon Home에서 이동하면됩니다
전송에너지는 일일 전송할 수 있는 포켓몬의 제한같은 장치입니다
일단은 한마리 옮기는거라 문제없이 이동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포켓몬홈을 접속하면 뜨는 알람에서 받기를 누르면 이렇게 멜탄이 성공적으로 포켓몬고에서부터 이사를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포켓몬고와 포켓몬홈을 연동한 기념으로 선물 박스에 들어가면 멜메탈을 선물로 주네요
멜탄 진화를 어찌해야할지 막막했는데 그냥 줘서 다행이네요 !!

일단 레츠고! 피카츄에는 여행을 다녀와서 다음에 옮기기로하고 그 사이 오토캐치로 포켓몬고에서 많은 포켓몬을 포획해야겠네요


추가로 무려 1024마리의 포켓몬이 존재하는 포켓몬고 게임도감..
한참 모아야할듯싶으니 항상 오토캐치를 들고다니고, 전송장치 할당량까지 도감작을 위한 포켓몬홈으로 이사를 하고 앞으로 꾸준히해야겠네요

이상으로 포켓몬고 재설치 및 간단한 오토캐치 작동 글을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